스타 이슈 & 뉴스

아이유 광고 억!

반응형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가수 아이유.

대중적인 인지도를 넘어서서 독특한 개성과 색깔로 한국 연예계에 남다른 발자취를 남기고 있는데요, 오늘은 매력적인 가수이자 배우 아이유의 재미있는 광고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아이유의 매력을 더욱 빛나게. 제이에스티나.

매력적인 여자 연예인의 필수코스. 바로 쥬얼리 광고입니다.

 

현재 아이유는 제이에스티나의 모델인데요, 2020년 겨울 광고 캠페인은 아예 아이유를 모티브로 만든 '아이 제이에스티나 유(I J.ESTINA U)' 라고 합니다.

 

이번 광고를 통해서는 리뉴얼된 제이에스티나 브랜드 심볼처럼 트렌디하게 변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아이유를 통해 고객들에게 전달하고자했다고 합니다.

 

특히 이번 광고 속에서 아이유는 시크함과 우아함이 공존하는 반전 매력을 선보였는데요, 촬영장에서도 아이유만의 독특한 매력과 비주얼을 마음껏 표현해 내었다고 합니다.

 

아이유의 음악중에는 꿈꾸는듯 몽환적인 노래들이 종종 있는데요, 이번 제이에스티나 광고는 이러한 아이유의 몽환적인 모습도 잘 어우러져 나타난 것 같습니다.

 

살다보면 바쁘고 지치기도 하는데요, 한번쯤은 꿈에 젖은 듯 몽환적인 하루를 보내보려 노력해 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여튼.. 아이유의 모습을 보다보니.. 저도 꿈속에 빠져드는 듯 합니다.

 

 

아이유 진통제 경동제약 그날엔.

아이유는 경동제약의 진통제 '그날엔' 의 모델이기도 합니다.

 

광고속의 여러 장면에서 아이유는 일상속에서 힘들어하는 우리 모두에게 위로의 메시지와 함께 무리하지 않고 잘 쉬면서 본인의 건강을 잘 챙기라는 뜻을 전하는데요, 광고를 보는 것 만으로도 조금은 힐링이 되는 느낌이 드는 것은 저만이 아니겠지요?

 

광고속에서는 가족을위해 희생하는 가장, 힘든 취직경쟁에서 많은 것을 포기하며 살아가는 취준생 등 현대인의 다양한 모습들을 따뜻한 시선으로 담아 위로하고 있는데요, 마음이 지치고 힘드실때는 유튜브로 아이유의 광고를 한번 찾아보시는 것도 조금은 위안이 되실 것 같습니다.

 

현재 4년 연속으로 아이유가 '그날엔' 의 광고모델 활동을 하고있다고 하는데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소비자들이 통증을 이겨내는 다양한 방법을 직접 공유하는 고객 참여 형태의 SNS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플땐 너무 참지말고 아이유랑 같이 통증 잘 이겨내세요!

 

 

아이유가 좋아하는 깨끗한물. 제주삼다수.

우리나라 생수시장에서 생각나는 제품 딱 하나 꼽으라고 한다면 아마도 삼다수 브랜드가 생각나실 것 같아요.

아이유는 제주삼다수 모델이기도 한데요, 아이유의 깨끗하고 청량한 이미지가 생수광고와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제주삼다수 광고에서는 아이유가 제주도에서 돌담 뒤에 숨기도하고, 숲속을 거닐기도 하는데요, 광고영상을 보는 것 만으로도 제주도로 여행을 떠난듯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특히, 대부분 잘 모르시는 '화산송이' 가 등장하기도 하는데요, 화산송이는 삼다수가 만들어지는 과정에서 천연필터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여튼, 아이유는 특유의 상큼하고 밝은 이미지로 어떤 광고를 맡겨도 잘 소화하는 것 같습니다.

 

광고주인 제주개발공사는 아이유를 광고모델로 발탁한 이유로 1980년대 이후에 태어난 밀레니얼과 Z세대 (MZ세대) 를 공략하기위해 젊은세대의 인기가 많은 아이유를 선택했다고 하는데요, 이번 광고를 통해서 삼다수가 아이유를 통해 젊은 소비자층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유하면 떠오르는 소주 한 잔. 참이슬.

아이유는 2014년부터 2018년까지 4년간 참이슬 광고모델을 했었는데요, 2020년에 다시 참이슬 모델을 맡게 되었습니다.

 

과거 섹시한 컨셉이 주를 이루던 소주광고에서 아이유의 깨끗하고 차별화된 이미지로 승부한 참이슬이 소주 브랜드 중 최초로 연 매출 1조원을 돌파한 성공사례가 있었습니다.

 

이번 재계약 배경에도 아이유의 이미지가 소주시장에서 참이슬의 브랜드파워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광고주측에서 판단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경쟁이 치열한 주류시장에서 아이유의 모델 선정이 참이슬의 시장경쟁력 강화에 얼마나 영향력을 발휘할지 한번 지켜보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광고주인 하이트진로와 아이유가 과거 계약을 종료했을때에도 하이트진로에서 아이유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아이유는 SNS로 참이슬 브랜드에 대한 애정을 표현한 적이 있는데요, 광고주와 광고모델간에 이렇게 돈독하고 가까운 관계를 오랜기간 유지할 수 있는 배경에는 아이유의 따뜻한 인간성도 이유 중 하나가 되는 것 같습니다.

 

하이트진로측에서는 이번에 아이유를 모델로 다시 기용하면서 아이유가 가수와 배우로 모두 성공하면서도 사회환원활동에도 많은 기여를 하는 등 스타로서도 인간적으로도 갖추어진 모습을 높게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앞으로도 하이트진로와 아이유 양측간에 좋은 관계가 계속 이어지기를 바래봅니다.

 

그리고! 아무리 아이유가 모델이다 하더라도 과음은 건강에 해로운것 아시지요? ^^

 

일반 대중들에게 항상 친근하면서도 독특하고 또 깨끗하면서도 순수한 모습을 오랫동안 보여준 아이유!

앞으로도 항상 우리곁에서 좋은 노래와 연기 그리고 광고를 통해 항상 함께하기를 기대하겠습니다.

 

 

반응형

'스타 이슈 &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송가인 광고 행사 억!  (0) 2020.10.22
이정재 빌딩 2건 '억'!  (0) 2020.10.19
박보검 광고 대박!  (0) 2020.10.17
장윤정 광고 '억'!  (0) 2020.10.17
손흥민 광고 '억'!  (0) 2020.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