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꿀팁 & 상품 정보

전화영어 파고다토쿨 후기

반응형

요즘 전화영어 하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저도 코로나 이후로 처음으로 전화영어를 하고있습니다.

 

원래 1:1 영어와, 이와 별도로 파고다 강남학원에서 주말반 수업을 들었었는데 몇 달전 전화영어로 바꾸었습니다.

 

해본 결과 전체적으로 만족하고 또 다소 아쉬운 부분도 있는데요, 이에 대한 후기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전화영어 선택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수강신청 진행전 하는 것들.

수강신청 전에는 무료 수업을 들을 수 있는데요, 10분정도 무료로 수업을 들어볼 수 있으니 챙겨서 혜택을 보기시 바랍니다.

 

또한 첫 방문이라고 저는 10% 쿠폰을 받았는데요, 처음 시작시에도 쿠폰을 주지만 중간에 중단하고 나서 재등록 할때쯤에도 종종 쿠폰을 주곤 합니다.

 

무료 수업과 더불어서 레벨테스트가 끝나면 학습레벨이 나오는데요, 이 레벨에 따라서 수강할 수 있는 과목이 변동되게 됩니다. (저는 레벨6이 나왔습니다.)

 

 

수강신청 과정.

수강신청을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진행됩니다.

저는 레벨6가 나왔고, 그 과정에서 상담원이 추천한 중고급회화의 SLSm2 과목을 신청하였습니다.

 

수업기간은 1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 선택 가능한데, 기간이 길어질 수록 할인율이 10%, 20%, 30% 이런식으로 늘어나지만 저는 혹시 몰라 그냥 3개월 단위로만 신청하고 10% 할인만 받고 있습니다.

 

수업횟수는 주2회, 주3회, 주5회 신청 가능하고 주5회 신청하면 20% 추가할인이 붙습니다.

저는 매일할 자신이 없어 그냥 주 2회 (화모) 으로만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업시간은 10분, 20분 이렇게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20분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10분만 수업할 경우 간단히 인사하고 몇 마디 나누면 금방 수업이 끝나버리기때문에 20분으로 수업하실 것을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다만, 매일매일 10분씩이라도 하시겠다는 분은 10분도 괜찮을 듯 하고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미국선생님 또는 다른 나라 영어권 선생님을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미국선생님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용은 다소 비싸지만 안그래도 전화영어라 1:1 보다 발음을 알아듣기 어려운데, 발음이라도 미국식으로 정확하게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미국선생님과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국이외 국가를 선택하면 대부분 필리핀 선생님이 배정될 것인데요, 저도 무료수업 및 레벨테스트때 필리핀 여자 선생님이 하셨습니다.

 

필리핀 선생님으로 하면 차분하게 그리고 개인에 맞게 속도를 늦추어서 잘 기다려주는 장점은 있습니다만, 너무 배려한다고 할까요.. 뭔가 수업같고 외국인과 대화한다는 느낌은 약간 적었습니다.

 

영어실력이 초보시라면 필리핀 선생님으로 시간을 늘려서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고요, 영어를 좀 하시는데 미국 발음을 지향하신다면 미국 선생님으로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수업진행.

수업시작 30분전에 카톡으로 수업이 진행됨을 알려주고, 오늘 사용할 교재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보내줍니다. (책으로 된 교재를 원하시면 별도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수업이 끝나자마자 수업과정이 녹음된 파일로 접근할 수 있는, 그리고 선생님의 피드백이 있는 카톡을 보내줍니다.

 

그런데, 그냥 수업만하지 사실 녹음파일을 다시 들어보거나 선생님의 피드백을 그날 그날 확인하지는 않았습니다. 생각보다 게을러서 그런지 이 부분은 잘 안되더라구요.

 

그리고 수업은 수강신청한 과목과 교재대로 진행할 수도 있지만, 저는 그냥 프리토킹으로 진행했습니다.

웬지 선생님들도 프리토킹을 더 좋아하는 것 같은데요, 여튼 교재대로 하는 것이 재미도 없고, 조금씩 대화도 되다보니 저는 그냥 프리토킹이 좋았습니다.

(다만, 저는 1:1 도 별개로 병행하고 있고, 영어로 기본적인 의사소통 및 디스커션은 되는 수준입니다.)

 

수강연기 및 기타 관리.

수업이 어렵다면 그날 연락해서 수업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자유롭게 연기가능한 것인데요, 연기하고나면 별도로 보강에 사용할 수 있는 수업티켓을 줍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수업티켓을 받기만 하고 사용하지 않은상태로 수업시간이 종료되면 그냥 연기된 수업이 날라간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수업연기로 대신 티켓을 받으셨다면, 꼭 수강기간안에 보강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전체적인 평가 및 꿀팁.

전체적으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다만, 어떤 영어수업이나 마찬가지겠지만 선생님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좀 곤란한데요, 얼굴을 맞대고 진행하는 1:1 보다는 상대적으로 자유롭게 마음의 부담 거의 없이 선생님을 교체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었던 것 같습니다.

(하다보면 좋은 선생님도 있고, 이상한 선생님도 있습니다.)

 

그리고! 좋은 선생님이라고 생각되면 수강종료전에 계속 이어서 재등록을 하세요!

그러면 우선적으로 그 선생님을 배정해주기때문에 계속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궁금하거나 수업시간 변경 등 요청사항이 있으면 CS 가 잘 되어있으니 부담없이 연락해보세요.

저는 CS 에 대해서 매우 만족하였습니다.

 

아무래도 파고다라는 브랜드 네임이 있기때문에 CS 도 어느정도 관리가 되는 것 같습니다.

 

이상 후기 공유드리며, 좋은 영어수업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울러, 파고다토쿨 홈페이지의 이벤트 란에 가보시면, 여러가지 이벤트도 그때 그때 진행하니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