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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 광고 깜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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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은 이제 단순한 아이돌그룹이나 아티스트가 아닙니다.

광고계의 핫이슈이기도 하며, 기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을 통해 경제적으로도 큰 부가가치를 창출한 막강한 경제력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방탄소년단의 광고와 그에 얽힌 이야기들을 살펴 봄으로서, 방탄소년단이 우리 생활과 경제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지 살펴보겠습니다.

 

방탄소년단 비타민 레모나.

방탄소년단은 오래전부터 팬들 사이에서 보고만 있어도 피로가 풀리는 인간 비타민이란 의미에서 '인간 레모나'”로
불렸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내용이 널리 알려지면서 레모나의 광고모델까지 하게됩니다.

그런데, 방탄소년단이 레모나 광고를 하지마자 매출이 급증하는 것은 물론, 국내에서만 인지도가 있었던 레모나가 단순에 국제적인 인지도를 가진 비타민 상품으로 격상되었다고 합니다.

 

심지어 중국 알리바바나 미국 아마존과 같은 해외 온라인 유통채널에서 품절대란이 발생하기도 하였고, 방탄소년단 이미지가 들어간 제품은 중고거래에서 웃돈을 주고 팔리기까지 했다고 합니다.

 

그뿐 아닙니다.

레모나의 제조사인 경남제약은 방탄소년단 덕분에 최근 수출도 많이 늘어나고, 주가도 많이 상승했다고 합니다.

오랫동안 침체되었던 경남제약 전체적으로 재도약 할 수 있는 계기로 보기까지 한다는데요, 우리 방탄소년단 큰 기업 하나를 좌지우지 할 만큼 영향력이 대단하네요!

 

 

방탄소년단 스타일 휠라.

휠라는 방탄소년단과 광고계약을 지속적으로 맺고 있는데요, 이번가을 프로젝트 7 컬랙션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일부 제품은 방탄복에 사용되는 소재를 사용했다고도 하네요.

누가봐도 방탄소년단을 모티브로 제품을 제작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과 휠라의 협업은 올초에도 화제를 불러일으킨 적이 있는데요, 2019년말부터 2020년 초까지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방탄소년단을 모델로한 대형 옥외광고를 실시한 적도 있습니다.

 

다른 모든 기업들도 광고모델이 기업 이미지에 주는 중요도가 매우 높겠지만, 특히 패션기업인 휠라에게 있어 방탄소년단은 회사 전체 전략 수립의 기초가 될 정도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방탄소년단 가전제품 삼성.

대한민국 최고의 기업 삼성.

그리고 대한민국 최고의 아티스트 방탄소년단이 만난 것은 어쩌면 필연적인 것일 지도 모르겠습니다.

 

삼성전자의 차기 최신예 휴대폰 '갤럭시S20 FE' 언팩 행사를 얼마전에 시행했는데요, 행사대기시간중에 방탄소년단의 신곡 다이너마이트를 연속 재생했다고 합니다.

 

삼성이 모델 방탄소년단을 통해 젊은 소비자층을 공략하고, 또한 글로벌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으로도 볼 수 있겠습니다.

글로벌 휴대폰 시장은 미국 애플과 중국 후발업체들과 치열한 경쟁을 하는 시장인데요, 방탄소년단이 삼성전자의 글로벌 점유율 회복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삼성 휴대폰이 많이 팔리면, 삼성에 납품하는 휴대폰 부품업체들까지 모두 혜택을 보게됩니다.)

 

앞으로도 삼성과 방탄소년단의 멋진 콜라보레이션 기대하겠습니다. ^^

 

 

방탄소년단의 전저상거래 인도네시아 1위 토코피디아.

방탄소년단이 삼성이나 레모나 같은 국내기업의 모델이라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셨을 거에요.

그런데 방탄소년단이 인도네시아 1위 전자상거래업체 토코피디아의 모델이라는 사실 알고계시나요?

저도 이번에 이런 사실을 알고 많이 놀랐습니다.

 

 

전 세계에서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가 가장 많이 재성되는 곳은 대한민국이나 중국이 아닌 바로 인도네시아라고 합니다.

인도네시아는 K-Pop 을 많이 좋아하는 국가이기도 하지만, 특히 방탄소년단의 인기는 하늘을 찌른다고 하네요.

 

방탄소년단은 2019년 10월부터 토코피디아의 모델을 하고 있으며, 방송 인터뷰, 거리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광고활동을 하고 있다고합니다. 

 

방탄소년단의 안마의자 바디프랜드.

예전에 추성훈선수가 모델을 하기도 했던 안마의자 바디프랜드.

이제는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쓰면서 젊은 고객을 중심으로 인지도와 친숙도를 더욱 높여가고 있습니다.

 

실제 판매수치를 보면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쓰고 있던 2020년 5월에는 안마의자 월 매출이 무려 576억원을 기록하기도 했는데요,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무려 20% 증가한 수치라고 합니다.

 

그 동안 안마의자는 주로 어르신들을 위한 다소 진부하고 올드한 상품으로 인식되어 왔던것이 사실인데요,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사용하면서 더욱 간강하고 밝으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구축하게 된 것 같습니다.

 

아울러, 방탄소년단을 통해 글로벌 인지도와 호감도를 단기간에 확 끌어올림으로서 성숙해가는 국내시장을 넘어 세계시장에서 급격한 성장을 추가해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방탄소년단은 단순한 아티스트를 넘어서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을 통해 하나의 거대한 플랫폼 그 자체가 되고자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맥락에서 보았을때 한국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크게 도와줄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방탄소년단이 계속 잘 성장해나가고, 이를 통해 세계 글로벌 팬들이 즐거움을 느끼고, 더 나아가 수 많은 한국기업과 브랜드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방탄소년단과 함께 좋은 기회를 찾아갔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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