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디지털 지식

온라인 디지털 동영상 광고 용어 View, CPV, Viewable Rate, V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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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디지털 동영상 광고 용어입니다.

 

 

 

View = 영상 시청 건수.

다만, 영상시청 기준을 어떻게 정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3초를 봐야 영상시청으로 간주할지, 30초를 봐야 인정할지 등 해당 기준이 중요합니다.

광고회사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동영상 광고를 집행하신다면, View 로 인정되는 기준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Viewable rate = Viewable Impression / Impression x 100.

Viewable rate 은 전체 광고노출량 중 실제로 노출된 것으로 인정되는 노출의 비율은 어떠한지 측정하는 방식입니다.

 

예를 들어 매체화면 아래에 광고공간이 있어 실제 고객이 보지 못한 광고라면, 화면(프론트)에서 광고를 호출하여 광고정보를 전송하였다 하더라도, Viewalbe 하지 않다고 판단하여 걸래널 수 있습니다.

 

 

 

 

VTR = View Through Rate.

VTR 은 동영상 광고를 끝까지 시청한 비율을 뜻합니다.

동영상 광고가 100명에게 노출되었으나, 해당 동영상 광고를 끝까지 본 사용자가 15명이라면, VTR 은 15% 입니다.

 

해당 동영상광고가 초반부터 고객의 관심을 잡는데 성공하고, 컨텐츠의 질이 좋다면 View Through Rate 이 높아지겠지요.

 

반대로 VTR 이 매우 저조하다면, 뭔가 해당 광고가 고객의 관심을 끌고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적정한 퀄리티로 전달하는데 실패했다고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CPV = Cost per View = Cost / View.

동영상을 1번 시청할때마다 발생된 비용을 뜻합니다.

 

이러한 CPV 와 같은 수치들은 과금기준으로 사용되기도 하며, 또는 사후적으로 광고의 비용효율성을 측정하기 위해 사용되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동영상 광고 1번 노출될때마다 100원을 지출하기로 약정하였다면 당연히 CPV 는 100원입니다.

 

그러나, 100만원에 하루 동안 동영상 광고를 노출하는 계약을 맺어 집행하였고, 광고가 집행되는 기간동안 5천명의 고객이 광고를 보았다면, 사후적으로 측정된 CPV = 100만원 / 5천명 = 200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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